KFC 캡치즈 꽈배기

 새로운 피청구인을 정할때는 보통 카카오톡의 푸쉬 알림을 통해서 소식을 듣게 되는데, 이 메뉴를 신제품으로 출시하였다는 알림을 받았을때 느낀 감정은 의문으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아마 저를 포함하여서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느꼈으리라 생각합니다.

 치킨을 주류로 팔면서 햄버거를 함께 파는 곳에서 치킨도 햄버거도 아닌 완전히 다른 사이드 메뉴를 신제품이라고 출시하다니, 왜 도대체 어째서 이러는지 이해할수 없었습니다.

 이유야 내부에서는 어쨌든 이미 정해져 있을거고, 중요한건 가격과 비례한 맛 평가라고 생각합니다. 단품 하나에 33백원이라는 가격은 사실 꽤 부담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이나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꽈배기와 비슷한(혹은 그보다 작은) 크기이면서 가격은 다섯배 이상 높은건 명백하게 부담스러운 가격이 맞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그냥 꽈배기는 아니고, 안쪽에 팥/치즈가 들어간 점이 차별점이자 지금까지 한국인들이 봐오지 못한 모습입니다.

 

 맛은 어떨까요.

 KFC는 튀김을 판매하는곳입니다. 튀김음식에 대한 자신감만큼은 어느 브랜드에도 지지 않을것이고, 실제로 그렇기는 합니다. 리테일 빵과는 다른 풍부한 속 구성물로 미각을 확실하게 사로잡습니다. 치즈는 모짜렐라처럼 늘어나는게 아닌, 자연스럽게 씹을수 있도록 크림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좋습니다. 색다른 모습으로 생각이상의 맛을 낸 신제품에게 맛 평가는 좋게 주지만, 역시 여러개 먹을수 있는 가격은 아닌거 같습니다.

 

 따라서 본 피청구인에게 '사주면 먹어보자' 처분을 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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